영화

영화 1BR (2019), 영화 겟아웃을 뛰어넘는 공포 스릴러

ˍ 2020. 6. 7.

영화 1BR과 영화 겟아웃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한 글입니다. 

 

영화 겟아웃을 워낙 오래전에 봐서 구체적인 내용이 잘 생각나지도 않는데, 백인 가족들이 흑인 주인공 남자를 자기들 집으로 끌어들여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영화였다. 겟아웃을 재미있게 본 관객이라면 1BR을 정말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겟아웃의 흑인남자 주인공의 처지와, 1BR의 예쁜 여자 주인공의 처지가 약간 비슷한 점이 있다. 수상한 집단의 사람들을 만나서 처절하게 고생을 한다. 

 

겟아웃에는 인종 개량을 추구하는 가족 집단이 등장하는데, 1BR에는 이상적인 공동체를 만들려고 하는 사이비종교 집단같은 사람들이 등장한다. 

 

영화 제목인 1BR은 1Bed Room, 즉 방이 한개 있는 집을 뜻하는 말인 것 같다. 여자 주인공이 LA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기 위해서 아파트를 구하는 장면부터 시작하는데, 이 주인공이 살게 될 아파트가 1BR 형태의 아파트인 것이다. 이 1BR 아파트에서 모든 사건이 전개된다. 

 

여자주인공 Sarah를 연기한 배우가 볼수록 너무 예쁘고 약간 동양인과 서양인의 혼혈처럼 보인다. 실제로 혼혈인지는 모르겠다. 이름이 Nicole Brydon Bloom(니콜 브리든 블룸)이다. imdb에서 영화 출연작들을 살펴봐도 과거 미드 몇편에 출연했던 것과 단편 영화에 출연했던 것이 있을 뿐이고 출연한 작품이 많지 않았다. 이 1BR이 주인공으로 출연한 첫 영화인 듯 하다. 

1BR의 감독인 David Marmor가 Nicole Brydon Bloom에 대해서 극찬한 인터뷰 기사가 있다. 감독은 Nicole을 Sarah역으로 항상 1순위로 생각하고 있었다고 한다.  Nicole은 오디션때 너무나 좋은 연기를 보여줬고, 완벽하게 Sarah역을 형상화 했다고 한다.

 

하지만 사업적인 결정으로 인해서, 영화가 흥행하는데 더 도움이 될 유명한 배우에게 Sarah역이 돌아갔다고. 그런데 촬영 며칠전 그 배우가 하차하게 되었고, 그래서 제작진은 Nicole에게 다시 제안했고 Nicole이 흥쾌히 승낙해서 찍게 되었다고 한다. 감독은, 결국 그 유명한 여배우가 하차하고 Nicole을 캐스팅 한 것은 이 영화에 있어서 최고로 잘 된 일이었다고 한다.

 

이 영화의 촬영 스케쥴이 매우 촉박했는데 Nicole이 연기를 너무나 잘해줘서 일정에 맞게 영화를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Nicole은 어메이징한 배우이고 원더풀하게 친절하고 관대하고, Nicole없는 영화1BR은 상상할 수 없다고, 극찬의 말의 했다. 감독이 얼마나 배우Nicole Brydon Bloom을 좋게 보는지 알만한 인터뷰이다. 인터뷰 원문링크www.comingsoon.net/movies/features/1090827-fantasia-2019-david-marmor-alok-mishra-on-1br

 

Fantasia 2019: David Marmor & Alok Mishra Talk the Thriller 1BR

ComingSoon.net got an exclusive chat with 1BR's ambitious first-time feature director David Marmor and first-time producer Alok Mishra on bringing this intense story to the screen.

www.comingsoon.net

감독이 인터뷰에서 Nicole Brydon Bloom이 매우 친절하고 관대하다고 했는데 영화 1BR에서도 정말 착한 인물로 나온다. 단, 아버지와는 사이가 안좋은 설정이다. 어머니가 투병중인데도 아버지가 딴 여자랑 바람을 피웠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버지가 아파트로 찾아와서 미안하다면서 진심으로 사과하자 Sarah는 눈물을 흘리며 아버지를 안아드린다. 하지만 아버지와의 관계를 끊어버리기를 요구하는 사이비종교집단같은 자들의 요구에 의해 일부러 아버지에게 모진 말을 하면서 다시는 오지 말라고 말한다. 그렇게 말하지 않으면 아버지를 죽이려고 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어느 사이비종교단체도 신도들이 가족과의 관계를 끊어버리도록 여러 짓거리들을 하는 것을 그것이 알고싶다같은 방송을 통해 봤었는데 비슷한 짓인 것 같다. 

 

위 링크의 감독 인터뷰에 따르면, 1BR에 나오는 사이비종교단체 같은 공동체는, Synanon이라고 하는, 실제로 LA에서 1950년대 후반에 생겼던 마약 상습자  치료 단체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이 Synanon이라는 단체는 처음에는 좋은 뜻으로 생겨났다가 점차 폭력적, 억압적인 단체로 타락했다고 한다. 

1BR에 등장하는 단체의 리더와 부하는, Sarah를 그들의 멤버로 만들기위해서 고문을 한다. 독방에서 벽에 손을 대고 다리는 멀리 디디게 해서 불편한 자세로 계속 서있게 하는 고문을 가한다. 힘들어서 버티지 못하자, Sarah의 양손을 못으로 벽에 박아버린다. 너무 끔찍한 장면이었다. 잔인한 장면이긴 하지만 감독은 이 고문 장면을 관객이 보면서  Sarah의 고통을 함께 하는 것이 Sarah의 변화(처음에는 거부하다가 사이비같은 단체에 순응하고 멤버가 되는 과정)를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인터뷰에서 말했다. 

Nicole Brydon Bloom의 다른 영상이 보고싶어서 유튜브에서 검색해보니, 과거에는 뮤지컬 배우로 활동했었나보다.(알아보니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Elon 대학교에 재학중일때 연기를 전공해서 뮤지컬 공연을 했었나보다.) 미녀와 야수 뮤지컬 공연을 하는 모습을 찍은 직캠이 있었다. 노래를 본인이 직접 부른 것 같은데, 노래를 정말 잘 부른다. A Change in Me라는 노래이다. 영상링크youtu.be/L6jkPq1pKGw

그리고 특이하게도 미국 지방 방송국의 뉴스 아나운서로 나와서 뉴스를 전하는 영상이 있었다. 알고보니 Elon University(일론(엘론)대학교)에 재학중일때 학교 방송국의 아나운서로 활동했나보다. 대학교 교내 방송이었다. 

위쪽이 2012년 뉴스 진행 캡쳐이고 아래가 2013년 뉴스 진행 캡쳐이다. 2012년 영상링크youtu.be/RWP8iLxKrY4 2013년 영상링크youtu.be/m2hEnaoFTuY

 

연기 전공이라서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활동을 많이 한 것 같다. 앞으로 다른 작품, 드라마나 영화도 기대되는 배우이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