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고스트버스터즈 배우 댄 애크로이드, 39년 같이 살았던 아내와 별거 결정

ˍ 2022. 5. 1.

영화 고스트버스터즈로 유명한 배우 댄 애크로이드(Dan Aykroyd)가 아내인 도나 딕슨(Donna Dixon)과 헤어지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그들은 각자의 삶의 길을 가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그런데 법적으로 이혼하는 것은 아니고 혼인 상태는 유지할 것이며, 그들은 아직도 사랑하는 관계이고 세딸의 부모로, 동업자로 계속 남을 것이라고 밝혔다.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시사회에 참석한 댄 애크로이드와 도나 딕슨

둘은 닥터 디트로이트(Doctor Detroit (1983))라는 코미디 영화에 함께 출연하면서 처음 만났고, 1983년에 결혼했다. 둘은 그후로도 여러 영화에 함께 출연했는데 환상특급(Twilight Zone: The Movie (1983)), 스파이 대소동(Spies Like Us (1985)), 비밀의 목소리(The Couch Trip (1988)), 에덴으로 가는 비상구(Exit To Eden (1994))등의 많은 영화에 함께 출연했다.  

 

댄 애크로이드와 도나 딕슨은 세명의 딸을 낳았는데 장녀인 32살의 다니엘 애크로이드(Danielle Aykroyd)는 베라 솔라(Vera Sola)라는 예명으로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첫째딸이 상당히 아름답다. 아래 사진은 노래를 부르고 있는 장면.

댄 애크로이드의 첫째딸인 다니엘 애크로이드

둘째딸의 이름은 벨 애크로이드(Belle Aykroyd)이며 28살이고 배우로 활동중이다. 셋째딸의 이름은 스텔라 애크로이드(Stella Aykroyd)이고 1998년생이며 역시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셋째딸인 스텔라는 최근 아버지와 함께 새로운 고스트버스터즈 영화인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원제는 Ghostbusters: Afterlife (2021))에 함께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다. 스텔라는 이 영화에서 메적(Medjuck)이라는 이름의 여자 보안관을 연기했다. 

 

댄 애크로이드는 도나 딕슨과 결혼하기 전에 여배우 캐리 피셔(Carrie Fisher)에게 청혼하고 약혼까지 했었다. 캐리 피셔는 영화 <스타워즈>의 레아 공주를 연기한 배우로 매우 유명하다. 댄 애크로이드는 영화 블루스 브라더스(The Blues Brothers(1980))에 캐리 피셔와 함께 출연했는데 이 작품을 찍는 동안 청혼을 했다. 그러나 캐리 피셔가 전남친인 뮤지션 폴 사이먼(Paul Simon)과 재결합하는 바람에 헤어지게 되었다. 

 

딘 애크로이드는 1952년에 캐나다 온타라오주 오타와에서 태어났으며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시리즈로 가장 유명하고 그외 많은 영화에 출연하였다. 그리고 2007년에는 보드카를 판매하는 주류 회사를 설립했는데 회사 이름이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Crystal Head Vodka)이다. 이름처럼 투명한 사람 해골 모양의 병에 보드카를 담아서 판매하고 있다. 

 

아내인 도나 딕슨은 1957년에 미국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 시에서 태어났으며 초기에는 모델로 활동했고 1976년 미스 USA같은 미인대회에 참여하였다. 그후 1980년, 톰 행크스가 출연하는 <Bosom Buddies>라는 TV시트콤에 함께 출연하면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 시트콤에서 댄 애크로이드와 만나 결혼한 것인데, 이 드라마에서 만나 결혼한 배우 커플이 또 있다. 바로 톰 행크스와 리타 윌슨 부부이다. 그런데 매우 공교롭게도 댄 애크로이드와 도나 딕슨이 별거를 발표한 그날, 톰 행크스의 아내 리타 윌슨은 결혼 34주년을 자축하는 사진과 메세지를 인스타그램에 올려 묘한 대비를 이루었다. 관련글 보기-->34주년 결혼기념일을 자축한 톰행크스의 아내, 리타 윌슨

댓글

💲 추천 글